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세수(sesu.ai), 구글 스타트업 AI 프로그램 멤버 선정

등록일 2023년07월19일 13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디지털 탄소중립 스타트업 ㈜세수(대표 박재준)는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Google for startups Cloud  program)’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구글은 2년간 최대 35만달러(4억5000만원)를 ㈜세수에 지원한다. 또한 사업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분야는 구글 전문가 그룹이 참여한다. 주요 분야는 기술 교육, 비즈니스 지원, 시장화 전략 등이다.

 

‘구글 포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은 구글(Google)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한해 2년간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AI 분야의 스타트업에 15만달러의 강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박재준 대표는 “세수의 AI 기술기반 디지털 탄소중립 플랫폼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글로벌 리딩 기업 구글의 지원과 클라우드 플랫폼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확대에 탄력을 받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 대표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 AI 기술의 고도화는 물론 파리협정의 자발적 감축 목표에 부합하는 글로벌 탄소중립 플랫폼의 신뢰성을 한층 높이겠다.”라고 앞으로 계획을 설명했다.
    
㈜세수의 글로벌 탄소배출권 거래소와 디지털 탄소중립 플랫폼은 AI 기술로 신뢰성이 강화된 디지털 MRV(측정·보고·검증)가 특징이다. 

 

특히, ㈜세수는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남미의 탄소배출권 및 재생에너지 기업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형 해상풍력발전소, RE100 기업 및 지자체 협력을 확장하고 있다.

올려 1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