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기후기업 데모데이’ 개최

기후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5개 기업 발표

등록일 2023년12월31일 19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3 기상기후기업 데모데이에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안영인 원장, 이정민 본부장, 스타트업엑스 신유정 대표 등 주최기관, 전문 투자자 및 스타트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기후테크 5개 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했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안영인)은 11월 30일에 글로벌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엑스(대표 신유정)가 운영한 투자 유치 활성화 프로그램을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보육하고 있는 기상기후 스타트업 가운데 우수 스타트업 16곳을 선발해 스타트업엑스가 3개월 동안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했으며, 최종 데모데이 발표 기업 선정을 위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최총 5개 기업이 선정돼 기상기후 분야 전문 투자자를 초청, IR 발표와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5개 기업은 △스텔라비전(대표 이승철, 인공위성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케이윈드(대표 장영진, 풍력발전기 ONM 엔지니어링) △디아이랩(대표 명광민, 기후위기 적응을 위한 기후 인텔리전스 서비스) △컨트롤에프(대표 정희석, 기상정보 빅데이터 융합 솔루션) △제이에이치서스테인(대표 박지현, 중소기업 대상 탄소중립 관리 시스템)이다.

스타트업엑스 신유정 대표는 “기후기술 분야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자 매칭과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